2일 포항함을 찾은 해병대 제1사단 전역 예정 장병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역 후에도 포항의 홍보맨으로 포항을 적극 알리겠습니다”

2일 포항의 주요 산업시설과 관광지에 전역을 하루 앞둔 해병 장병의 함성이 울려 퍼졌다.

해병대 제1사단 장병 150여명은 이날 포스코와 호미곶, 포항함 체험관 등 주요관광지와 산업시설을 현장 답사했다.

해병사단 전역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답사는 포항 문화관광해설사들의 해설과 안내로 진행됐다.

특히 관광지 뿐 아니라 국제불빛축제, 호미곶 한민족 해맞이 축전 등 포항의 주요 축제와 과메기, 물회 등 경쟁력 있는 특산물 소개도 함께 이뤄졌다.

이날 현장답사에 참여한 김광년 병장은 “포항시에서 해병대에 항상 큰 관심을 가져줘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며 “전역 후에도 가족들과 함께 다시 포항시를 찾고 싶다. 포항시를 적극 홍보하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포항시와 해병대 제1사단은 앞으로 월 2회 해병대 전역 예정자를 대상으로 포항의 주요산업시설과 관광지 현장답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박승호 포항시장은 포항함을 방문한 장병에게 “포항은 해병의 도시이며 해병인의 고향으로 여러분의 안식처”라며 “지금까지 산불, 폭설 등 각종 재난 시 가장 먼저 시민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불철주야 국방의 의무를 다해준 데 대해 감사드린다”고 했다.

/신동우기자 beat082@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