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관념 깬 뮤지컬 입학식

【경산】 딱딱하고 엄중한 분위기의 대학 새내기를 위한 입학식에 창작뮤지컬 감상을 접목한 입학식이 예정돼 있어 흥미롭다.

오는 3월 2일 입학식을 하는 대경대학은 이날 대구 코엑스 3층에서 입학식을 주제로 한 창작뮤지컬 `Difference is the value(그 위대한 신화)`를 새내기들을 입장시킨 가운데 막을 올린다.

입학식을 주제로 한 창작뮤지컬은 교직원과 전공학생들이 참여하고 개성강한 8명의 극 중 인물이 `세계 디프런트 넌버벌 페스티벌`에 참여하게 되면서 겪게 되는 좌충우돌 이야기와 대경대학의 역사가 곁들여져 세계무대에서 성장해 나가는 인생 성공이야기를 2시간가량 전개하며 입학식이 갖는 의미를 자연스럽게 전달하게 된다.

`넌버벌 퍼포먼스 도전예술제`, `세계 넌버벌 페스티발`이라는 극 중 극 장면을 통해 새내기들이 대학생활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전공축제 형식으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입학식에 등장하는 식순을 극 중 극으로 표현해 입학식 간접체험도 함께 느끼게 된다.

특히 실용음악과 교수인 소찬휘 씨가 그의 대표곡과 창작뮤지컬의 주제곡을 무대에서 직접 부르며 뮤지컬 배우 조승룡 씨도 전공학생들과 무대에 올라 `내게 돌아와`를 불러 재미를 더 하고 한창 인기몰이 중인 7인조 남성밴드 인피니티도 깜짝 등장한다.

대경대학은 “이번 창작뮤지컬은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이 이번 창작 뮤지컬의 주인공이 되고 직접 무대에 출연하면서 전개되는 `체험 뮤지컬`로 공연과 뮤지컬, 입학식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자연스럽게 극에 녹아나고 있어 이색 입학식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간호과 새내기 김다솜(21·서울) 씨는 “뮤지컬 입학식에 참석하라는 초대권을 받고 조금 놀랐지만, 대학생활에서 겪게 될 우리의 이야기를 뮤지컬을 통해서 알게 되는 색다른 경험과 이색적인 체험이 될 것 같아 부모님과 함께 참석한다”라며 기대감을 표시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