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주권행사인 연평도 포사격훈련을 두고 정치권마저 극명한 대립양상을 벌이는 등 온 나라가 4분5열 되는 상황이 부끄럽고 개탄스럽다. 정례적이고 합법적으로 예고된 군사훈련인데도 불구하고 중국·러시아의 압박이나 북한의 협박에 우왕좌왕하는 모습에 많은 국민은 과연 대한민국은 주권을 갖고 있는 나라인가 하는 의문과 함께 참담한 좌절감에 빠져들고 있다.

특히 이같은 국가안보의 위기상황에 직면한 가운데 일부 야당과 시민단체들이 평화를 내세우며 군사훈련 중단을 요구하는 현실에서 정체성마저 혼란스러워 진다.

지난 10여년 민주당 정권시절 햇빛정책이라는 이름아래 대북 퍼주기를 실시한 결과가 현재 도발이라는 협박으로 되돌아오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민주당은 군사훈련을 하면 북한의 도발을 야기할수 있으므로 평화유지 차원에서 중지해야 한다는 해괴한 논리를 펴고 있다. 이는 구더기 무서워 장못담근다는 주장일뿐만 아니라 앞으로 북한이 우리 영토를 달라고 해도 평화를 위해 요구하는대로 들어줘야 한다는 말과 무엇이 다른가 묻지않을 수 없다. 또한 중국과 러시아가 우리 영토내 정례 군사훈련에 대해 과민반응을 보이고 유엔 안보리까지 소집을 요구하는 사실도 웃기는 행동이다. 과연 이들은 한반도 평화를 위한 행동인지 자국의 이익을 위한 내정간섭인지 냉정하게 분석하고 대처할 필요가 있다.

사리에 벗어난 중ㆍ러의 외교적 압력과 북의 협박에 주눅이 들어 계획된 훈련마저 포기한다면 우리는 국제사회에서 평화 애호국으로 칭송받기는커녕 한낱 조롱거리로 전락하고 말 것이다. 그것은 곧 서해 NLL 붕괴와 제2, 제3의 천안함 연평도 침공을 자초할 따름임을 정치권은 분명히 인식해야 한다.

물론 전쟁을 피하고 평화를 유지할수 있다면 그보다 좋은 것은 없다. 그러나 비겁한 평화는 언제나 끊임없이 전쟁을 불러온다는 것은 역사의 경험이다. 이런 점에서 사격훈련을 예정대로 실행키로 한 군의 결정은 당연하며 모든 국민은 한마음으로 주권수호 차원에서 지지하고 최악의 경우 전쟁도 불사한다는 결연한 자세를 보여줘야 한다.

군당국 역시 훈련 이후 일어날 모든 상황에 철저히 대비하고 국민들의 피해를 최소화 할수 있도록 만반의 태세를 갖춤은 물론 우리 영해와 영토는 협상의 대상이 아님을 세계 만방에 분명히 보여줘야 한다.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