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사·범방위 경주지역협 주최… 13일 오전 경주실내체육관

국내 유일의 초등학생들의 기초질서 등 준법 관련 퀴즈대회인 `2010 딩동댕 꾸러기 로-스쿨(Law-School) 퀴즈왕 선발대회`가 오는 13일 오전 9시30분 경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경북매일신문과 법무부 범죄예방위원 경주지역협의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퀴즈대회는 지역 어린이들의 조기 준법정신을 길러주기 위한 경연대회.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지켜야 할 생활속의 기초질서와 법교육에 관련된 문제로 `어린이준법퀴즈왕`을 선발하는 행사다.

본지가 지난 2007년`준법의 생활화`로 정의롭게 행동하고 정정당당하게 약속을 지키기 위한 법의 정신을 알게 할 목적으로 국내 최초로 실시하고 있는 이 행사는 새로운 준법 교육 프로그램으로 전국적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번 행사에는 경주지역 4·5·6학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2일까지 선착순 1천500명을 접수받아 초등학생들이 지켜야 할 기초 질서 및 일반 상식에 관한 문제를 O·X 방식과 객관식 시험 등으로 치러지는 예선을 거쳐 당일`도전 골든벨`형식으로 치러지는 본선대회를 통해 최종 승자를 가리게 된다.

최고상인 퀴즈왕 수상 어린이에게는 경주시장상과 부상이 주어지며 최우수상, 우수상 등 본선진출자 100명 전원에게는 경주시장상 등 각 기관단체상과 본지사장상, 부상 등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날 대회 시작 전과 점심시간에는 영일고 댄싱팀 에이블과 록밴드 히든 이글의 공연이 펼쳐져 휴일을 맞아 함께 대회장을 찾은 가족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와함께 대회 참가어린이에게는 빵과 음료수 등 간식과 기념품을, 본선 진출자에게는 모자를 선물로 각각 증정하며 행운권 추첨을 통해서는 디지털 카메라, MP3, 문구류, 사인볼, 놀이공원 입장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한편, `2010 딩동댕 꾸러기 로-스쿨 퀴즈왕 선발대회`참가를 원하는 어린이는 당일 참가 신청도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본지 문화사업국(054-248-33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