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미션 `통일송`… 통일부 제작 의뢰

케이블 채널 Mnet의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2`<사진>의 우승자를 비롯한 5명의 출연자가 `통일 뮤직비디오` 제작에 나선다.

통일부 관계자는 19일 “결승전에 오른 허각과 존박을 포함해 슈퍼스타K2 출연자 5명과 함께 통일과 통일준비의 필요성을 노래하는 뮤직비디오를 제작할 예정”이라며 “이르면 이달 말부터 온라인을 통해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측의 계약에 따르면 통일부와 CJ헬로비전은 우승자를 포함해 `탑11`에 오른 출연자 11명 중 5명을 장르별로 1명씩 선정하게 된다.

이에 따라 발라드는 김은비와 앤드류 넬슨, 박보람, 록은 허각과 강승윤, R&B는 존박과 김그림, 댄스는 이보람과 김소정, 포크는 장재인과 김지수 중 1명이 각각 맡게 될 전망이다.

`통일송`은 현재 CJ헬로비전이 작곡·작사 작업을 진행 중이며 통일부와 협의를 통해 최종 확정된다.

통일부는 이렇게 제작한 5편의 뮤직비디오 동영상을 트위터와 페이스북, 유튜브 등을 통해 이달 말 또는 다음 달 초부터 매주 한 편씩 1주일 간격으로 공개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 전날 오후 통일부 트위터 계정에는 “통일부는 슈퍼스타K2의 출연자들에게 `통일문제에 대한 고민`을 미션으로 의뢰했습니다. 우리의 슈퍼스타들, 음악을 통해 어떻게 미션을 성공시킬까요? 응원해 주세요!”라는 글이 올라왔다.

이 관계자는 “온라인 동영상은 관심있는 사람들이 스스로 찾아보는 특성이 있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며 “자연스럽게 통일의 당위성과 통일준비의 필요성을 인식시키고 통일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