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BF챔피언 결정전 필리핀 나가와에 판정승
세계여자프로 최초 6대기구 통합챔피언 올라

국내 여자 프로복싱의 간판 김주희(24·거인체육관)가 세계 여자프로복싱 4대 기구 통합 챔피언에 올랐다.

김주희는 12일 오후 경기도 안양체육관에서 펼쳐진 필리핀의 주제스 나가와(23)와 4대 기구 통합 타이틀 방어전 및 세계복싱연맹(WBF) 라이트플라이급(48.980㎏) 챔피언 결정전 10라운드 경기에서 판정승(2-0 1무)으로 승리했다.

지난해 9월 파프라탄 룩사이콩(태국)을 꺾고 여자국제복싱협회(WIBA), 여자국제복싱연맹(WIBF), 세계복싱연합(GBU) 라이트플라이급 통합 챔피언에 오른 김주희는 이날 경기에서 승리하면서 4대 기구를 통합한 챔피언이 됐다.

2004년 국제여자복싱협회(IFBA), 2007년 세계복싱협회(WBA) 챔피언에 올랐다가 반납한 것까지 포함하면 6대 기구에서 돌아가면서 챔피언을 차지한 셈이다. 여자 복서가 같은 체급에서 6대 기구를 석권한 것은 세계 복싱 사상 처음이다. 김주희는 이날 승리로 프로 통산 14승(6KO)1무1패를 작성했다. 나가와는 6승(2KO)1무8패가 됐다.

김주희는 파이팅이 뛰어난 나가와를 맞아 초반에는 쉽게 경기를 풀어가지 못했다. 난타전을 펼치며 과감한 공격을 펼쳤지만 1, 2라운드에서 간간이 얼굴에 펀치를 허용하기도 했다.

3라운드부터 안정을 찾은 김주희는 상대 안면에 정확하게 원투 스트레이트를 작렬시켰다. 하지만 5라운드에서 다시 팽팽한 난타전을 펼쳤고 김주희는 코피가 터지는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김주희는 왼쪽 광대뼈 부위가 부어올라 눈이 제대로 보이지 않는 상태에서도 격렬한 주먹 교환을 이어갔다. 하지만 상대도 좀처럼 기가 꺾이지 않는 경기가 7라운드까지 이어졌다.

8라운드 들어 체력이 떨어진 상대를 적극 공략하면서 주도권을 잡은 김주희는 막판까지 고삐를 늦추지 않아 승기를 잡았다.

관중의 큰 박수 속에 종반을 맞은 김주희는 9, 10라운드에서 포인트로 이어지는 정확한 가격에 성공하면서 힘겨운 경기를 짜릿한 승리로 장식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