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 청송군의회(의장 이성우)는 오는 2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강원도 화천군에서 의원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의원연수는 제6대 청송군의회 7명의 전체의원이 참석해 전문지식 습득과 정책대안 연구를 통해 생산적 의회운영을 목표로 하며, 위탁기관인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의회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특강을 듣는다.

첫날,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장인 서우선 행정학박사로부터 의정활동 및 공약실천에 필요한 집행기관 자료의 합법적 요구 및 활용방법, 의사진행과 핵심을 찌르는 본회의 질의·질문 및 발언요령, 예산의 효율적 편성 및 집행여부 심사·평가, 사례위주의 예산·결산심사기법에 대한 강의가 열렸다.

둘째 날, 충남대학교 육동일 교수로부터 철저한 행정사무감사·조사를 위해 갖춰야 할 준비사항 및 중점착안사항, 감사결과의 처리방법에 대한 교육과 화천군 지역특성화사업현장 방문 및 자전거도로를 견학하며, 마지막날에는 행정안전부 지방행정연수원 이주희 박사로부터 의사진행과 회의운영 실무 및 군정질문 요령, 조례안의 창의적 제·개정 및 심사핵심기법 요령에 대한 교육으로 의원연수를 마칠 예정이다.

이성우 의장은 “지역 현안에 대한 대안 연구와 새로운 정책 발굴을 위해 추진하는 이번연수를 통해 지역주민 대변자로서의 역할에 보다더 충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유수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