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재)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위원장 전창준)는 일본인 관광객에게 안동의 대표 관광지인 하회마을과 안동을 알리기 위해 일본인 관광객 특성에 맞춘 먹거리 정보와 기념품, 숙박정보를 상세하게 실은 `안동하회마을 둘러보기(安東河回村まるかじり·사진)`를 발행했다. 지난 5월 1일부터 3일간 일본에서 진행된 오사카 투어 엑스포에서 일본 여행사 및 언론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안동을 여행하는데 있어 가장 불편한 점을 묻는 질문에 전체 응답자의 67%가 정보 부족을 대답한데 착안해 지난 3월부터 7월 초까지 현장답사와 사진촬영, 원고작성 및 수정 등을 통해 관광객의 입장에서 꼭 필요한 관광정보 수집을 시행, 순수 일본인 관광객을 위한 일본어 책자 `안동하회마을 둘러보기`를 제작했다.

`안동하회마을 둘러보기`본문에는 하회마을의 지리적 특성 및 역사 소개를 비롯해 하회마을 관광에 있어 꼭 필요한 관광정보, 하회마을 주변 관광지 및 안동시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관광정보가 수록되어 있다.

특히, 일본인 관광객의 관광편의를 위해 식당, 환전 가능한 은행, 편의점, 지역특화음식점 등의 상세정보를 지도 형태로 수록했다.

완성된 `안동하회마을 둘러보기`는 한국관광공사를 비롯한 국내·외 77개소 기관·단체 및 인바운드 여행사에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10 리플렛 및 안동관광안내도(일문)를 동봉하여 일괄 발송할 예정이다.

/권광순기자 gskwo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