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 성주참외 자전거 홍보단(단장 김진수) 35명은 오는 30일 오전9시 성주군청 전정 앞마당에서 출정식을 열고 성주참외 자전거 홍보단 활동을 한다.

올해로 10번째인 성주참외 자전거 홍보단의 행사는 매년 다수의 참외 농업인으로 구성된 농업인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되고 있다,

이들은 3박4일 간 대전과 수원·서울에서 자전거를 타고 시내 곳곳 및 다수의 사람들이 모이는 대중장소에서 지역 우수농산물인 세계의 명물 성주참외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주요 홍보일정은 30일 대전시내에서 성주참외를 홍보하고 다음달 1일 대전 관공서 등에서 알리며 2일 서울 잠실·가락시장등에서 홍보할 계획이며 마지막날인 3일은 서울의 한강순환도로에서 자전거를 타고 돌며 성주참외 인지도를 높인다.

또한 3일에는 서울 종로 초록띠광장에서 홍보단원들은 참외시식 및 홍보 행사를 개최해 대도시 소비자들에게 적극 성주참외 홍보를 펼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 이상기후 영향으로 참외작향이 좋지않아 참외 가격이 고가임에도 대도시 소비자들에게 맛좋고 질 좋은 성주참외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다수의 농업인으로 구성된 참외자전거 홍보단의 자발적 참외 시식 및 홍보행사를 개최한다” 며“도시민들에게 좋은 호평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우리군의 참외 홍보로 성주참외 농가소득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이재원기자 ljw8556@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