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원 계약률 99%
2천420세대 매머드 입지도 역세권 최고

화성산업(대표이사 이홍중)에서 시공 중인 상인 화성파크드림이 오는 24일부터 입주할 예정이다.

달서구 상인동 월촌역 사거리에서 월배로, 앞산순환도로까지 연결되는 이 단지는 재건축 수주전에서부터 국내 굴지의 대기업 건설회사 컨소시엄을 상대로 당당히 경쟁해 수주한 성공단지. 분양 초기 당시부터 조합원 계약률 99%에 빛나는 성과를 거둔 이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18~28층 총 27개 동으로 전용면적 59㎡ ~ 157㎡ 모두 2천420세대로 구성된 매머드급이다.

조합원 계약률 99%가 말해주듯 상인 화성파크드림은 이미 살아본, 살아온 사람들이 최고의 입지환경으로 손꼽는 명품입지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 조성 중인 리프레쉬가든과 연계해 푸른 쉼터가 되고 있는 월촌역은 누드형 승강기 설치 및 조경환경구성으로 더욱 각광받는 커뮤니티로서의 역할이 기대되는 곳이며, 사통팔달의 교통의 핵심으로 부상이 기대된다. 송현역, 상인역과도 가까워 역세권 아파트다.

단지를 중심으로 달서권역을 담당하는 서울의 유명입시학원이 들어서 있어 교육의 질을 더욱 높여주고 있고 다양한 유형의 학원 및 교습소가 위치하고 있어 수성구권를 능가하는 교육문화를 누릴 수 있다.

또한, 대구 최초 어린이 전문도서관인 달서어린이도서관이 단지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평생학습의 장인 달서구립 도원도서관이 인접해 있어 더욱 편리하다. 단지 옆과 인근에 대서초, 대서중, 월배, 상인, 효성초등, 영남중고, 상원고, 대건중고, 효성여중고, 송현여중고등의 명문학군이 형성돼 있다. 최근 달서학군 고등학교들의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서울지역 명문대학 진학률이 급증하고 있고 이를 따라 교육 열기 또한 높아지고 있어 인근지역에서의 인구 유입 또한 증가하고 있다.

상인 화성파크드림은 공원으로 둘러싸인 아파트다. 오랫동안 대구시민의 휴양과 휴식의 공간인 천혜의 자연 앞산을 비롯하여 월곡역사공원, 월광수변공원, 다양한 테마유희공간이 갖춰진 우방랜드, 두류공원 등이 인접에 있어 마치 아파트단지가 마치 자연의 일부로 다가오는 듯한 느낌이다.

또한, 생활에 편리한 신 주거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상인점을 비롯해 대형할인매장인 이마트, 홈플러스, 송현주공시장, 상인시장, 월배시장 등 재래시장도 인접거리에 있어 다양하고 편리한 쇼핑문화를 누릴 수 있다. 다양한 행정기관도 밀집돼 있다. 달서구청, 소방서, 경찰서, 우체국, 금융기관 등 근거리에서 생활에 필요한 모든 부분을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상인 화성파크드림은 단지의 레벨차 및 앞산에서 불어오는 자연의 바람 길을 고려한 최적의 단지배치로 쾌적함을 추구하는 동시에 자연에 순응하는 하나가 되는 아파트가 되도록 설계했다. 우선 채광과 조망이 뛰어난 탑상형과 판상형의 단지배치와 단지 내 테마파크를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

준공 1년 전부터 시민들에게 선 개장해 호평을 받았던 상인 화성파크드림 폰타나광장이 디자인 코리아 2009에서 굿디자인 최우수상을 받아 또 하나의 자랑이 됐다. 국내외에서 최고의 권위로 인정받고 있는 굿디자인 수상이 바로 그것.

지하철 월촌역에서부터 월배로를 따라 형성된 폰타나광장은 길이 290m, 면적 7천670㎡에 이르는 친환경 테마가로공원과 미술장식품으로 계획되어 있어 지역민에게 만남과 소통의 장소를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되며, 4가지 테마를 주제로 곳곳에 화성의 디자인 철학을 엿볼 수 있다. 공존, 조화, 연결, 소통을 주제로 광장, 놀이공간, 옹벽, 수공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야간에는 시시각각 변하는 경관 조명을 연출하였으며 미술장식품을 설치하여 고급스러우면서도 아름다운 생활 속 예술공간의 역할을 다할 것으로 보인다.

전문가들은 상인 화성파크드림은 내 집으로도, 투자의 기회로도 손색없는 단지로서 최고의 입지환경과 시스템을 갖췄다는 평을 하고 있다.

/이곤영기자lgy1964@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