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석동서 준공식… 전체면적 2만 254㎡ 지상 9층 규모 신축

경북체신청과 동대구우체국이 대구시 동구 입석동에 새 둥지를 틀었다.

경북체신청·동대구우체국은 24일 오전 대구시 동구 입석동 신청사에서 남궁 민 우정사업본부장과 김관용 경상북도지사, 이재만 동구청장 등 300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가졌다.

이 건물은 사업비 314억 원을 들여 전체면적 2만 254㎡에 지하 2층, 지상 9층 규모로 지어졌으며 1~3층은 동대구우체국이, 6~9층은 경북체신청이 각각 사용하고 4~5층은 외부에 임대한다.

신청사는 자연환기와 채광확보를 통한 친환경에너지, 그리고 태양광 발전 설비, 지열 냉난방 설비 등의 신재생에너지를 최대한 활용한 에너지절약형 건물로, 친환경 건축물 우수등급 인증을 받았다.

청사의 디자인은 제비의 날갯짓과 역동성을 나타내는 독창적인 디자인으로써 대구 동구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 매김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번 청사 이전으로 경북체신청은 1989년 대구 수성구 수성동 2가에서 동구 입석동으로 21년 만에, 동대구우체국은 1971년 동구 신암 2동에서 업무를 시작한 후 38년 만에 새 둥지를 틀었다.

남궁 민 우정사업본부장은 치사를 통해 “새로운 둥지에서 힘차게 출발하는 경북체신청과 동대구우체국이 대구 동부지역에 활력과 생동감을 불어 넣고, 지역주민에 대한 서비스 수준을 한 단계 더 향상시켜 우정사업의 발전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에도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낙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