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청 의회 업무보고
녹색선진화 지속추진

포항시 북구청(구청장 이동익)은 1일 최영만 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각 과장 및 읍면동장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0 포항시의회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

제162회 포항시의회(임시회)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시의회 방문은 북구청의 올해 구정 운영방향과 일반 현황, 지방재정 조기집행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과별 주요 업무계획을 보고받는 자리다.

이날 발표된 북구청의 올해 주요업무는 ◆시민과 함께하는 친서민 나눔 봉사·현장행정을 실천 ◆쾌적한 도시 가로환경 조성과 산림자원 보호를 통해 자연과 시민이 함께하는 녹색선진화 사업 지속적 추진 ◆도시기반시설 확충과 농어촌 주거환경 개선사업으로 삶의 질 향상에 기여 ◆안정적 재정 확충을 위한 공평과세 실현 및 일하는 방식 개선과 효율적 인력운영으로 조직역량 강화 등이다.

북구청을 방문한 시의원들은 올 한해 계획된 시책 등을 자세히 점검하고, 다양한 질문과 조치사항을 건의했다.

또한,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지방재정 조기집행이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두고 노력을 기울일 것을 당부했다.

최영만 시의회 의장은 “최근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 시의회와 포항시 공무원 모두가 하나가 되어 민생안정에 최선을 다 해야 할 것”이라며 “시의회와 시민으로부터 더욱 신뢰를 받을 수 있는 기반마련에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신동우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