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에 대기업 유치에 이어 18일 중소기업 산단 조성안이 흘러나오며 정부의 세종시 몰아주기가 `점입가경`이라는 지적이다.

중소기업중앙회는 18일 “세종시 132만㎡(40만평) 부지에 첨단·녹색 중소기업 산업단지를 조성하기로 했다”며 “총리실과 기본적인 협의를 마친 상태”라고 밝혔다.

합의 내용에 따르면 세종시에 첨단중소기업 전용 녹색 산업단지(132만㎡)를 비롯해 연구·벤처·국제 교류 구역, 대학·타운 등에도 중소기업이 입주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또 부지공급가도 3.3㎡당 70만~75만원으로 이전기업 수도 300~500개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두고 지역 기업인들은 정부의 세종시 몰아주기가 더욱 가속화되고 있으며 지방 중소기업은 역차별을 받고 있다며 불만을 터뜨리고 있다.

지역산단의 모 기업체 대표는 “정부가 2010년도 예산안 편성에서 정부가 수도권규제완화 대가로 책정했던 4천억원의 예산이 전액삭감해 지방 중소기업은 역차별을 받고 있다”며 “이런 상황에서 세종시에 중소기업 몰아주기를 하는 것은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역차별이 더욱 심화되는 꼴”이라고 반발했다.

김상훈 대구시 경제통상국장은 “중소기업이 특성상 지역에 기반을 두고 있고 대기업과의 연관성 등으로 인해 세종시의 중소기업 산단으로 이전은 없을 것”이라며 “중소기업 유치는 사실상 대기업 유치와 맞물려 있어 국가산단과 대구테크노폴리스, 첨복단지 등에 대기업 유치가 시급하다”고 말했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