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세종시 수정안 발표를 앞두고 지역에서 반발감이 확산되고 있다.

특히 지역에서는 오는 6월 지방 선거에서 표로서 응징하자는 목소리까지 흘러나오고 있다.

정부의 세종시 수정안 발표일인 11일을 앞두고 지역에서는 김범일 대구시장과 김관용 경북도지사, 시의회와 의정회, 민주당 대구시장 등에서 기자회견과 성명서를 잇달아 발표하며 반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정부에서는 10일 최경환 지식경제부장권이 대구로 급파, 지역 언론사 국장 및 본부장과 간담회를 가지는 등 지역여론 무마에 나섰으나 뾰족한 해답을 얻지 못했다.

김범일 대구시장은 지난 7일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의 잉크가 마르지도 않았다. 이것이 세종시에 들어가면 이는 명백히 첨복단지와 중복되는 것”이라고 반발했고 김관용 경북도지사도 이날 “세종시 특혜에 대해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라며 발언 수위를 높였다.

대구시의회도 이날 긴급총회를 열고 8일 의정회에서 성명서를 발표하고 “대구시민과 영남권의 힘을 모아 정부의 수정계획에 대해 강력하게 투쟁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민주당 대구시당은 오는 11일부터 단식투쟁에 들어가기로 했다.

하지만, 지역 일각에서는 현 정부에 대해 대놓고 비난을 하는 등 분위기가 심상찮다.

대구시민인 김모(41)씨는 “현 정부에서 지방은 안중에도 없는 것 같다”며 “지역의 후손들이 장래에 먹고 살거리가 다 빼앗기게 생겼는데 지역의 여론을 대표하는 사람들이 이런 대에 침묵하고 있어 큰일”이라고 지적했다.

또 다른 시민인 최모(55)씨는 “현 정부의 세종시 수정안을 강행할 경우 내년 지방 선거에서 본때를 보여야 한다”며 “대구시민과 경북도민이 한목소리로 수도권 위주의 정책을 펼치는 정부에 대해 강력하게 저항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곤영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