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복음
최고의 복음
  • 관리자
  • 등록일 2009.12.30 21:49
  • 게재일 2009.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에 학자들에 의해서 밝혀진 사실은 태평양 한가운데의 무풍지대, 해류도 잘 흐르지 않는 곳에 우리 나라 6배 정도의 면적에 해당하는 거대한 쓰레기 섬이 형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물론 그 쓰레기 섬은 물위에 둥둥 떠다니는 부유물 형태로 존재합니다. 전세계 곳곳에서 버려진 쓰레기들이 해류를 따라 흘러 들어 그곳에 집결된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그곳에 사는 물고기와 새들이 물에 녹아 분해되어가는 그 쓰레기들을 먹이 감으로 알고 집어먹는 다는 것입니다. 연구원들이 그 근처에서 죽은 물고기와 새들을 가지고 와서 해부를 해보니까? 하나같이 배속에 플라스틱과 같은 쓰레기들이 꽉 찬 채로 헛 배불러 죽어있더라는 것입니다. 어쩌면 이 모습이 오늘날 현대인들의 내면 상태의 현주소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참된 복음을 듣지 못하여 헛배가 불러서 죽어가고 있는 곤고한 영혼의 상태 말입니다. 사람의 영혼은 오직 복음을 들을 때만 살아나게 되어 있습니다. 복음을 먹고 마실 때 영혼은 새 힘을 얻고 강건함을 입는 것입니다. 구약 시대의 아모스 선지지는 이런 현상을 다음과 같이 지적하고 있습니다. “양식이 없어, 물이 없어 갈하고 배고픈 것이 아니다. 하나님의 말씀, 복음의 말씀을 듣지 못한 영혼의 기갈이다.” (아모스 8장 11절)

이러한 현상을 극복하기 위해서 먼저 크리스천들이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다름아닌 자신들의 신앙 생활에서 그리스도 예수의 중심 자리를 회복하는 일입니다. 다시 말하면 복음을 회복하는 일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율법과 복음에 대해서 바르게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율법은 무엇입니까? 종교적 율법 그 자체로는 결코 나쁜 것이 아닙니다. 율법의 기능은 우리의 죄를 지적하는 것입니다. 율법은 우리가 하나님을 위하여 해야 할 일들에 대하여 말해 줍니다. 그러나 복음은 그렇지 않습니다. 복음은 먼저 하나님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 인생들을 위해 무엇을 하셨는가에 대해 말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위하여 해야 할 일이 아니라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여 하신 일에 대한 말씀이 바로 복음입니다. 그래서 성경의 가장 중요한 가르침은 율법이라기 보다는 복음입니다. 오늘날 교회에서 일어나고 있는 중요한 영적인 혼란중의 하나는 복음이 제대로 강조되지 않고 율법이 지나치게 강조되고 있다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율법적 종교의 마지막은 좌절이요 절망입니다. 왜냐하면 우리 인간의 선함과 거룩함의 능력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복음적 신앙의 마지막은 감사와 자유와 기쁨입니다.

하나님이 인생들을 위하여 행하신 가장 중요하고도 핵심적인 일이 무엇입니까? 바로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을 십자가에 내어주신 사건입니다. 이 예수님의 십자가를 통하여 하나님의 사랑을 확증하시고, 십자가를 통하여 죄인들을 구원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기 위하여 하신 일입니다. 사람이 만들어내거나 고안해 낸 일이 아닙니다. 최고의 복음, 복음의 핵심은 십자가의 복음입니다. 기독교는 우리가 해야 할 일의 목록을 강조하는 종교가 아닙니다. 오히려 하나님이 그리스도 예수를 통하여 우리가운데 행한 그 일을 자랑하는 종교입니다. 이 복음에 대한 깨달음이 있고 그 다음에 율법을 지키려는 우리들의 행위가 따라오는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크리스천이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은 그 복음을 바르게 깨닫고 삶을 통하여 누리고 자랑하는 것입니다. 복음 중의 최고의 복음은 바로 예수님의 십자가입니다. 교회가 영원토록 강조하고 자랑해야 할 것이 있다면 바로 예수님의 십자가입니다. 이 십자가에 죄인들을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지혜와 능력이 계시되어 있습니다. (고린도전서 1장 18-25절)
관리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