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희 SBS `좋은 아침`에 출연해 심경 밝혀

“이런저런 싸움이 의미가 없고 재미있지도 슬프지도 않은 마음의 진공상태가 왔어요. 그러다 (스스로 목숨을 끊는 것을) 결정해야겠다, 행동해야겠다 싶었어요.”

개그우먼 정선희가 23일 오전 방송된 SBS TV `좋은 아침-결혼 10개월 남편 고 안재환의 죽음, 그 후`에 출연해 작년 9월에 숨진 남편 안재환을 둘러싼 각종 소문과 그로 인해 받은 고통을 이야기하며 극단적인 생각도 했었다고 털어놨다. 그는 “그 기로에서 왔다갔다하는 순간적인 선택인데, 워낙 억측들이 많고 숨이 막히는 것 같아서 깔끔하게 A4 용지에 남기고 갈까 싶었다. 죄진 것도 없는데 죄인이 돼서 마치 창살 없는 감옥에서 사는 것과 같았다”고 말했다.

그는 “가정을 이루기를 절실하게 원했지만 힘들어졌고 개그우먼으로서 웃음을 준다는 게 더는 불가능하다는 생각이 들어 모든 것을 다 잃었다고 생각했다. 17년동안 앞만 보고 달려온 삶이 이렇게 끝나는구나 싶었다”고 힘들었던 과거를 이야기했다. 그는 그러나 이런 극단적인 생각이 오랜 시간 이어지지 않았다고 전했다. 상처 난 자신을 더 보듬어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또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내는 고통을 부모님 등 다른 사람들에게 떠넘길 수가 없어 자살 결심을 행동으로 옮기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안재환이 죽은 뒤 살던 집마저 경매로 처분될 위험에 처했을 때 동료 개그맨인 이경실과 박미선, 유재석, 김용만, 김지선 등이 십시일반으로 도와줘 삶을 지탱하는 데 큰 힘이 됐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