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국제업무단지 내 상업시설 커낼워크

포스코건설(사장 정동화)은 인천 송도국제업무단지 D1~4 블록에 위치한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커낼워크에 대해 임대 수익을 보장해 주는 `임대료 보장제`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임대료 보장제는 부가세를 제외한 분양가의 5%(년)에 해당하는 금액을 2010~2011년, 2년 동안 시행사(송도국제도시개발유한회사, NSIC)가 확정 지급해준다는 내용이다.

이번 임대료 보장제는 송도국제업무단지에서 가장 입점이 빠른 대형 쇼핑몰 커낼워크의 조기 활성화 방침에 의한 것이라는 게 해당 관계자의 설명이다.

임대료 보장제를 실시해 상가 입점 초기에 시행사가 임대료를 대납해 줌으로써 분양계약자와 임차인 간 기대 임대료 격차를 해소하고, 시행사와 분양계약자가 임차인 유치에 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조기에 상권을 활성화 하겠다는 것이다.

특히 이 제도를 실시함에 따라 패션, 외식, 문화 등 다양한 컨셉으로 계획된 각 블록의 특성을 살릴 수 있게 됐다는 평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커낼워크 상업시설은 송도국제업무단지에서 가장 먼저 조성되는 대형 쇼핑몰로서 상권확립의 시작이라는 중요한 의미를 지니는 상가”라며 “커낼워크가 활성화 돼야 향후 계획 중인 상업시설도 원활히 공급 가능한 만큼 상권 활성화 부분에 있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 밖에 중도금 무이자 서비스를 준공 후 약 1년까지 유예해주며 입점 후 다양한 이벤트도 지원해 줄 예정이다.

한편 지상 1~2층, 면적 49~345㎡로 총 340여 개 점포로 구성되어 있는 커낼워크 상업시설은 길이 740m의 대형 스트리트형 쇼핑몰로서, 스트리트 중앙에 길이 540m 규모의 인공수로가 설치되는 등 독특하고 이국적인 형태로 조성된다.

지난 3월 분양 당시 평균 1.3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높은 인기를 끌었다.

송도 커낼워크 상업시설은 지난 10월말 준공됐다.

/권종락기자 kwonjr@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