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은 20일 오후 6시 시교육청 7층 대회의실에서 일반계 고등학교 진학담당부장 70여명을 대상으로 서울대 입학관리본부의 김경범 교수를 초청해 2012 서울대 대입전형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 김경범 교수는 서울대 및 우리나라 대입 전형을 위해 수년간 연구해온 전문가로서 서울대의 다양한 입학전형과 서울대 입학사정관 전형의 방향, 2014년 이후의 대학 입시 전망 등에 대해 속 시원히 들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올해 입시에서 논술 전형이 폐지됨에 따른 서류 작성과 면접의 방향에 대해서도 깊이 있는 언급이 있을 것으로 예상해 참여 교사들은 상당한 기대를 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는 서울대의 대입 전형을 직접 관리하고 있는 담당 교수가 일선 대입 담당 교사들과 만나 그동안 궁금했던 내용을 격의 없이 토론할 수 있고 우리 지역 학생들의 우수성도 직·간접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대구시교육청관계자는 “연세대와 한국외국어대 입학사정관을 초빙해 설명회를 이미 가진 바 있고 앞으로도 우수 대학의 입시 담당자를 초청해 대입 전형에 대해 직접 들어볼 뿐만 아니라 우리 지역 고등학교의 특색을 바로 알릴 수 있는 자리를 계속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