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수준의 태양광전지 제조기업인 미리넷솔라(주)(대표 이상철·대구 성서공단)는 18일 오전 11시 미리넷솔라 공장에서 각계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60㎿ 규모의 태양광전지 제2기 생산라인 준공식을 가진다.

이로써 미리넷솔라는 이번에 60㎿ 태양광전지 제2기 생산라인(연면적 1만2천125㎡ 규모)증설을 통해 기존 30㎿ 생산라인과 함께 총 90㎿의 태양광전지를 생산할 수 있는 국내 최대규모의 양산 체계를 갖추게 됐다.

또 중장기적으로 GW(약 33만 가구의 전기공급량)급의 태양광전지 생산규모를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현재 이태리를 비롯해 독일, 인도, 홍콩, 대만, 터키 등에 오는 2012년까지 태양광전지 장기공급계약을 맺는 등 약 1조원 규모의 수주 실적을 거두고 있는 미리넷솔라는 이번 90㎿ 준공으로 유럽시장 수출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한 유럽시장에 이어 미국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 8월 켈리포니아주 정부산하 LWDA(Labor and Workforce Development Agency)와 양해각서를 체결해 미국 내 태양광 모듈 제조공장 건립을 추진하는 등 유럽과 더불어 세계 태양광전지분야의 가장 큰 수요처인 북미 시장진출에도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