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의 모 시의원이 운영하는 한정식 전문 D식당이 육류 원산지 허위 표시로 적발돼 물의를 빚고 있다.

특히 이 식당 대표 L의원은 식당 홍보를 위해 선거구민 등에게 정기적으로 문자메시지를 발송했다가 빈축을 사 온 가운데 이번 사건까지 불거지면서 의원 자질론까지 거론되고 있다.

14일 포항시 남구청에 따르면 경찰과 농산물품질관리원이 올 1월부터 7월까지 원산지 표시 합동단속을 벌여 7월2일, L의원이 운영하는 D식당을 원산지 허위표시 혐의로 적발했다.

이 식당은 수입산 돼지고기의 원산지를 국산으로, 미국산 쇠고기의 원산지를 호주산으로 각각 허위 표시해 판매하다 이날 합동단속반에 적발됐다.

이에 따라 남구청은 해당 식당에 과징금 616만원을 부과했으며 경찰도 L의원 등을 형사입건해 조사를 벌이고 있다.

이 식당은 대표가 의원직을 겸하고 있는데다 인근에 포항시청이 자리한 위치적 특성으로 평소 포항시와 포항시의회 관계자들의 이용이 잦아 동종업계로부터 눈총을 받아 왔다.

이런 가운데 최근 포항시 남구선거관리위원회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L의원에 대해 경고조치한 바 있다.

남구청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과징금 수위는 업소 매출을 일정 기간 환산해 부과한다”면서 “이번에 D식당이 부과 받은 과징금은 일반 식당보다 훨씬 높은 수준이다”고 말했다.

/최승희기자 shchoi@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