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가 급속히 발전하는 인터넷 기술의 변화와 도민들의 다양한 행정요구 수렴 및 신속한 의정활동 정보제공을 위해 최신 기술을 접목한 홈페이지(http://council.gb.go.kr)를 개편했다.

개편된 의회 홈페이지는 장애인 및 노약자 등 정보 소외계층을 위해 웹 접근성 준수를 통한 정보 접근성을 용이하게 해 소외된 계층의 사용자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

또 기존 홈페이지 콘텐츠의 제반 문제점을 개선 보완해 정보화 시대에 걸 맞는 디자인 개편과 사용자 중심의 콘텐츠보강을 통해 의정홍보 및 사용편의성을 최대화했다.

이밖에 이용자가 운영체제나 웹브라우저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접속가능하도록 구현하고 각종 자료, 메뉴, 사이트, 직원, 업무 등을 데이터베이스화해 사용자들이 보다 쉽게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따라서 개편된 홈페이지는 본회의 장면 인터넷 생방송, 속기록 조회, 상임위원회 활동, 조례제정 현황,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화 서비스 제공 등 의정활동 관련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경북도의회는 도민의 의견 수렴은 물론 다양한 행정욕구 충족으로 도의회에 대한 도민의 신뢰 제고로 장애인·노령자 등 누구나 쉽게 열린 의정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인교기자 igseo@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