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 김성조 정책위의장, 민주당 조치에 반발

김성조(경북 구미갑) 한나라당 정책위의장
민주당이 4대강 사업에 대한 국정조사 요구서를 국회에 제출한 가운데, 김성조 한나라당 정책위의장 등 여당이 강력 반발하고 나섰다.

김성조(경북 구미갑·사진) 한나라당 정책위의장은 9일,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감사원이 다음달 예비조사를 시작으로 상시 감사를 하겠다고 했는데 민주당이 국조를 요구하는 것은 사업의 발목을 잡겠다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며 “국조에는 모든 국가정책이 대상이 될 수 있지만 과거 사례를 볼 때 아직 시행도 되지 않은 사업을 조사한 적은 없다”고 주장했다.

김 의장은 그러면서 “한나라당과의 시도지사협의회에서 4대강 사업 때문에 지역의 SOC 예산이 줄거나 분야별·복지예산이 줄어들 일이 없다고 밝혔다”며 “4대강이 포함되지 않는 지자체에 대해 신규 SOC 예산을 우선 배분하고 그 지자체가 하는 하천정비, 하수관리 사업이 차질 없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의장은 “이런 설명과 함께 4대강 살리기 사업이 상징적인 사업이고 저탄소녹색성장과 지역발전을 위해 필요한 만큼 시도지사가 적극 홍보해줄 것을 부탁했고 시도지사들이 박수로 화답했다”고 소개한 뒤 “시도지사들은 행정의 전문가이자 지역여론도 잘 알고있는데 이분들이 인정하는 것만 봐도 4대강 살리기 사업은 반드시 추진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순원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