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국제오페라축제 개막식
`앙드레 김` 패션쇼로 꾸며져

세계적인 패션디자이너 앙드레김이 `2009 대구국제오페라축제(DIOF)`의 화려한 개막을 디자인 한다.

개막행사로 오페라와 패션쇼를 접목한 `오페라人패션 Opera In Fashion`이 18일 오후 7시30분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펼쳐지는 것.

`오페라人패션 Opera In Fashion`은 오페라를 구성하는 필수요소인 `패션`과 두 장르를 존재하게 하는 `사람`을 아우르는 복합적인 의미(`오페라, 사람, 패션` `오페라 속의 패션` `오페라(인)=패션`)이다. 오페라와 패션, 그리고 사람간의 아름다운 조합을 통해 세계로 향하는 오페라 축제의 꿈이 이제 곧 실현된다.

이번 개막행사는 단순한 패션쇼가 아닌 스토리가 있는 판타스틱한 패션쇼로 꾸며진다.

귀에 익은 아리아 음악이 흐르면 빛부신 조명 아래 화려한 의상을 입은 톱모델들이 무대 위에서 포즈를 취한다.

5가지 주제로 마련된 무대에서 총 175 작품의 의상이 모습을 드러낸다.

Stage 1은 `2009 대구국제오페라축제를 위하여`, Stage 2 `노르마, 정결한 여신이여`, Stage 3 `고요한 아침의 나라의 일곱 빛깔 판타지`, Stage 4 `투란도트 공주의 설화`, Stage 5 `유토피아의 영원한 사랑이여`등으로 꾸며진다.

특히 패션쇼 중 이깐딴띠 남성앙상블이 출연해 파워풀한 울림을 선사한다. 이 무대는 패션과 오페라를 접목한 절묘한 연출로 한 편의 오페라를 즐겁게 본 듯, 행복하고 특별한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앙드레김 패션쇼의 하이라이트인 연예인 모델도 이날 무대에 선다.

메인 모델은 명품몸매, 바비인형으로 불리는 탤런트 한채영과 드라마 찬란한 유산에서 준세역으로 큰 인기를 모은 탤런트 배수빈. 이 외에도 탤런트 정동진, 얼짱 경륜스타 조봉철과 가수 오종혁이 모델로 등장할 예정이다.

객석에는 스웨덴, 브라질, 노르웨이 등 10여 개국 주한 대사 및 부부가 참석한다. 앙드레김과 함께 이날 공연을 관람하는 것. 조직위는 이번 기회를 통해 오페라축제를 세계에 더욱 알리고 한국 주재 각국 대사관을 통하여 2009 DIOF 공연 자료를 배포해 본국 홍보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

배선주 집행위원장은 “이번 공연은 섬유패션도시의 면모와 공연 중심도시인 대구를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다. 앙드레김은 세계적인 패션디자이너로 2002년 세계 최초로 호주 시드니오페라하우스에서 클래식 음악과 패션이 어우러진 `패션오페라`를 선보여 현지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축제에서는 더욱 세련되고 판타스틱 한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한국 주재 대사 부부를 한 자리에 초청하는 것이 쉽지 않은데 민간 외교 사절 역할을 톡톡히 해 온 앙드레김을 통해 오페라축제를 세계적으로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입장료 1만~7만원. 문의 (053)666-6112.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