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포토클럽, 작년 전체 상 60% 낚아채
매달 정기출사… 전국 안 누빈 곳 없어

【상주】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지역의 아름다운 풍광을 한폭의 사진에 담기 위해 동분서주 하는 지역 사진동호회가 있어 관심을 사고 있다.

지난해 상주관광전국사진공모전에서 금상, 은상, 동상 등을 휩쓸어 무려 60%의 수상 실적을 올린 바 있는 지역 최대의 사진동호회인 `상주포토클럽` 회원들이 바로 그들이다.

지난 7월에는 사벌면 경천대에서 상주사진작가협회와 공동으로 200여 명이 모여 사진촬영대회를 열었는가 하면 매달 정기출사로 북으로는 강원도 설악산 공룡능선을, 그리고 남으로는 전남 장흥의 물축제 현장을 누비는 등 전국 방방곡곡을 뛰어다니고 있다.

우남수 상주포토클럽 회장은 “자전거 동호인들의 자전거 행진에서 선두는 남들이 보기는 좋아도 사실은 바람을 막는 고된 페이스메이커(pace maker) 로서 모두의 승리를 위해 교대로 선두를 맏는다”며 “상주포토클럽도 그러한 자세로 지역에 작은 보탬이나마 되기 위해 취미생활을 지역봉사에 접목시키는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3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상주포토클럽은 9월부터 남원동주민센터(동장 안창문)와 공동으로 `상주시노인회` 등에서 장수사진(영정사진) 찍어주기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또 연말이면 사진전을 여는 것은 물론 사진초보자들을 위해 매주 사진강좌를 개최하면서 회원 상호 간 촬영실무 연찬에도 성심을 다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동호회 홈페이지는 WWW.SJPHOTOCLUB.NET이며 네이버 검색창에서도 `상주포토클럽`을 치면 바로 접속 가능하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