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포리 신재생에너지전시관 내달 5일 개관

청정에너지 특구로 지정된 영덕군이 신·재생에너지 전시관을 개관하고 동해안 신재생에너지 클러스터 구축을 향한 힘찬 시동을 건다.

영덕군은 내달 5일 창포리 풍력발전단지에 영덕 신·재생에너지 전시관 개관식을 한다.

영덕 신·재생에너지 전시관은 2007년 청정에너지 특구로 지정된 영덕군의 핵심사업이자 `영덕의 녹색성장 시대`를 상징하는 의미가 있는 시설물로 군은 총 사업비 82억을 투자해 사업을 추진했다.

전시관은 전시·체험시설이 들어선 지상 2층 건물에 야외놀이터인 태양 마당과 전망대인 하늘 정원과 바람정원, 100대 정도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 등의 시설을 갖췄다.

전시관 1층은 관람객들이 잠시 쉬어갈 수 있는 휴식카페와 편의시설, 2층에는 태양·바람·물·지열과 바이오메스를 이용한 신·재생에너지의 생성원리를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전시공간이 마련돼 있다. 태양열 에너지로 데워진 물로 족욕을 즐기는 창포탕도 마련해 관람객을 기다리고 있다.

야외놀이터인 태양 마당은 빛을 이용한 프리즘 체험코너와 태양광으로 움직이는 오르골, 바람놀이시설 등 태양과 바람과 함께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도 있다. 푸른 동해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고성능 망원경이 설치된 바람정원과 전시관 옥상의 하늘 정원은 전시관의 또 다른 명소다.

태양광, 태양열, 지열 에너지 등 청정에너지로 가동되고 있는 영덕 신·재생에너지 전시관은 청정에너지 교육의 새로운 장소로, 교육과 놀이를 함께할 수 있는 곳을 선호하는 가족단위 관람객의 호응을 이끌어 낼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개관식은 동해안 달맞이 야간 산행과 함께 어우러져 늦여름 가슴 속까지 후련해지는 동해바람을 맞으면서 풍물패 공연, 불꽃놀이 등을 즐길 수 있어 또 다른 즐거운 나들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관은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언제든지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료는 성인 1천500원, 청소년과 어린이는 800원이다. 단체(15인 이상)일 경우 성인 1천원 청소년과 어린이는 500원을 받을 예정이다.

/이상인기자 sile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