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항만청, 감사원 기관표창

 

 포항지방해양항만청이 하도급 대금 적기지급과 체불임금 해소 노력 등으로 예산조기집행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감사원으로부터 기관표창을 받았다.

 포항항만청은 공사대금 적기 지급을 위해 대금지급 사실을 하도급자 등에게 SMS문자로 통보하는 알리미제도를 시행하고 대금 미지급, 지급지연, 불법어음 등 각종 불법행위 근절을 위해 ‘하도급 대금지급확인제도’를 시행하는 등 사례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가을철 해상교통 안전대책 시행(포항=연합뉴스) 포항지방해양항만청은 태풍 내습과 추석 귀성객 증가로 인한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9월1일부터 3개월간 ‘가을철 해상교통안전대책’을 시행한다.

 포항항만청은 이 기간 해양시설물과 항만공사 현장, 여객선 및 여객편의시설 등을 대상으로 각종 시설물 점검, 추석 특별수송 사전준비 여부, 위험물 운송선박 및 어선 안전점검, 대국민 안전사고 예방 홍보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포항 장애인종합복지관 운영법인 공모(포항=연합뉴스) 포항시는 남구 해도동 장애인종합복지관의 위탁운영할 운영법인을 공모한다.

 신청자격은 사회복지법인 또는 비영리법인으로 위탁사무분야에 대한 인력과 기구, 재정부담 능력과 공신력이 있는 법인으로 위탁기간은 올 10월부터 3년3개월간이다.

 신청자는 9월9일과 10일 이틀간 위탁운영 신청서 등 서류를 구비해 포항시 사회복지과로 접수하면 포항시의 민간위탁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결정하게 된다.

 동국S&C, 포항푸드마켓 운영지원 협약 (포항=연합뉴스) 포항지역 풍력발전기 생산업체인 ㈜동국S&C가 포항푸드마켓과 운영지원 협약을 맺고 앞으로 매월 50만원의 식품구입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선진형 기부식품 나눔 복지시설로 지난 7월 문을 연 포항시 푸드마켓은 포항시에서 선정한 600여명의 독거노인과 소외계층이 이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