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제철지곡초등학교(교장 김영종)가 특기적성 활성화 교육의 일환으로 실시하고 있는 음악줄넘기의 지도 자료가 중학교 1학년 체육교과서에 실린다.

포스코교육재단은 (주)지학사에서 펴낸 중1 체육교과서에 포철지초 음악줄넘기 지도자료가 실린 가운데 지난 7월 31일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최종 검인정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교육재단에 따르면 중학교 체육교과서는 모두 24개 출판사가 출원한 가운데 9종이 최종 합격했으며 내년부터 이 교과서를 채택한 학교에서 정식 교재로 사용된다.

포철지초의 음악줄넘기 관련 내용은 중1 체육교과서 181쪽에 `동작 만들기 방법`, 183쪽에 `2008년 제7회 남아공 케이프타운에서 개최된 세계줄넘기선수권대회 종합우승 내용`이 소개됐으며, 223쪽에 사진 출처로 포항제철지곡초등학교가 명시됐다.

포철지초 음악줄넘기부를 지도하고 있는 이기태 교사는 “이번 교과서 수록을 계기로 더 많은 학생들이 음악줄넘기를 즐기고 이를 통해 더욱 건강해졌으면 좋겠다”며 “음악줄넘기는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누구나 쉽게 기량을 연마할 수 있고 체육시간에 친구들과 함께 짝을 이뤄 하면 더욱 재미있다. 음악은 줄넘기 동작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 곡으로 선정하면 된다”고 말했다.

/권종락기자 kwonjr@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