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우종합건축 설계용역

계명대 동산의료원이 성서캠퍼스에 건립되는 1천여병상 규모의 새병원 설계용역 계약을 체결하는 등 본격적인 건립 사업에 시동을 걸었다.

18일 동산의료원에 따르면 미국 내 병원 설계실적 50위 이내인 회사와 공동업무 수행을 조건으로 하는 설계경기를 통해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 지난달 말 새병원 설계용역 계약을 체결했다.

의료원측은 새병원 설계는 `터칭 힐(Touching Heal)+힐(Hill)`을 기본 방향으로 삼아 치유의 손, 교감의 손, 기도의 손을 표현해 이른바 `감동의 손길이 함께 하는 치유의 동산`이란 컨셉을 설계에 반영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특히 미국에서 시행되고 있는 JCI인증을 위한 건축 기본 사항과 국내 최초로 LEED(미국에서 인정하는 친환경건축물 인증) 인증을 받을 수 있는 사양들을 설계에 포함시켜 미래를 대비한 친화경적이며 외국인 진료를 국제적으로 인증 받는 병원을 건축할 계획이다.

한편 의과대, 간호대 및 의과학연구동과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첨단 인텔리전트 빌딩시스템`이 도입되는 새병원은 계명대 성서캠퍼스 의료시설부지(지하철 2호선 강창역)에 지하 4층과 지상 20층(연면적 16만4393㎡), 1천33병상 규모의 병원과 1천450대 규모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장이 건립될 예정이다.

/이현주기자 s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