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위드(사장 박준석)는 18일, 포스코 인재개발원에서 포항·광양·서울을 화상으로 연결해 전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영구 임금 무교섭 및 노사평화 선포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 전문회사인 포스위드가 국내1호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으로서 모범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노사관계의 안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에 전직원이 공감, 직원대의기구인 `한가족협의회`에서 자발적으로 발의해 열리게 됐다.

이날 행사에서 포스위드 직원들은 노사관계 안정을 통해 회사가 영속기업의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영구적으로 임금에 대해 교섭 없이 회사에 위임하기로 했다.

또한, 회사는 직원들이 보내준 신뢰에 보답하고자 투명경영,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자생력과 경쟁력을 갖춰 나가고 직원들의 근로조건 향상에도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한편, 노사대표는 공동으로 합의한 `나눔과 배려의 희망일터를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경주한다` `노사화합을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생의 신노사문화 정착에 앞장서서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모델 기업으로 발전한다` 는 선언문을 낭독하며 실천 의지를 굳게 다졌다.

양오현 근로자 대표는 “회사가 직원들과의 벽이 없는 열린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기 때문에 직원들이 믿고 따를 수 있었다”며 “소통과 화합의 노사문화가 정착 되도록 전직원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이창형기자 chle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