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대학교가 2010학년도부터 간호학과를 신설하여 신입생을 선발한다.

위덕대는 지난 6월 간호학과 신설 계획안을 교육과학기술부에 제출해 간호학과 25명 정원신설을 최종 통보받았다고 4일 밝혔다.

위덕대에 따르면 그동안 포항을 비롯한 경북 동부지역에는 우수한 간호인력을 양성하는 4년제 대학이 없어 지역인재들이 다른 지역으로 빠져나감에 따라 4년제 대학내 간호학과 필요성을 역설한 결과 교과부 승인을 얻게 됐다.

위덕대는 간호학과가 신설됨에 따라 포항지역에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3년 과정의 전문대 졸업생들에게 학사학위 취득의 기회를 제공할수 있게 돼 고급 의료인력 양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오영호 위덕대 기획처장은 “그동안 포항·울산·영덕 지역의 경우 전문간호인력 양성기관이 부족하다는 인식과 함께 시급히 전문 교육기관을 설치해야 한다는데 공감대를 형성해 왔다”며 “이번에 위덕대에 간호학과를 신설함에 따라 한꺼번에 해소할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오 처장은 이어 “위덕어르신마을을 비롯한 위덕대 법인산하 30여개의 사회복지시설 인프라는 이번에 신설되는 간호학과 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취업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우수한 간호인력 육성을 위해 교원확보는 물론 지역 소재 병원들과 협력체계 구축으로 간호학과 실습기관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등 교육기반 확충에도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위덕대는 간호학과뿐만 아니라 항공관광학과 및 신재생에너지공학과를 신설, 201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권종락기자 kwonjr@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