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교육청은 5일 오전 10시부터 구미 금오산 호텔에서 eduStudy 동아리 운영자와, 지역교육청 장학사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09 eduStudy 동아리 활동 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올해 처음으로 조직된 eduStudy 동아리에 대한 운영 실태 자체 평가와 우수 동아리 운영 사례 발표를 통해 각 동아리별 자체 추진 의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운영자들의 전문적 자질을 함양하는 데 있다.

eduStudy 동아리는 교원들이 교실 현장 중심의 실천적인 연구 풍토를 조성하고, 자칫 연구 대회로만 그치는 연구에서 벗어나 다수의 교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진정으로 교실을 변화시키는 경북 교원 연구의 새 지평을 열어나가는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도내에는 179개 동아리에 1천5백여 명의 교원들이 참여해 활발한 연구와 연수를 하고 있으며, 도교육청에서도 7천5백만 원의 활동비를 지원한 바 있다.

지난 1월부터 관련 분야의 자발적인 동아리 형태로 조직된 이 동아리들은 연구 과제에 대한 문제점을 함께 모여 협의하고 그 결과를 교실 현장에 투입해 보는 등 지속적으로 토론하고 개선해 교실의 변화를 실천해 나가고 있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교실 수업 컨설팅 전문가인 경인교육대학교 설규주 교수의 특강이 두 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서인교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