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 “민주, 사전선거 의혹” VS 민주 “문제될 것 없다”

한나라당이 민주당의 미디어관련법 무효를 위한 장외투쟁을 두고 사전 선거운동 의혹을 제기했다. 투쟁계획이 담긴 민주당의 내부 문건이 그 근거.

장광근 한나라당 사무총장은 2일, 민주당의 내부 문서인 `언론악법 원천무효 투쟁위원회 구성 및 운영계획(안)`(이하 `투쟁계획안`)을 입수해 공개했다.

장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민주당이 벌이는 장외투쟁이 가깝게는 10월 재·보선 멀게는 내년 6월 지방선거를 겨냥한 사전 선거운동 차원에서 진행되는 자기들만의 정략적 굿판임을 보여주는 문건”이라고 주장했다.

장 사무총장이 공개한 민주당의 투쟁계획안은 모두 A4 4장 분량으로 지난 달 27일 열린 `민주당 제122차 최고위원회의`에 보고된 안건으로 돼있다.

장 사무총장이 문제를 삼는 대목은 선거 관련 언급이다. 문건 중 `8월 활동 계획안`의 ▲ 8월 1주:부산-경남 지역 홍보활동/당 지지도 제고 및 양산 재선거 대비 ▲ 8월 3주:충북지역 홍보활동/초기 충청권 진행은 8·15 즈음한 `한-자연대` 겨냥 및 지방선거 대비 등이 그것이다.

또한 장 사무총장은 문건의 `1000만 서명운동 계획안` 부분에서 `언론소비자주권국민캠페인`(언소주) 등의 참여를 유도하거나 이들과 연대해 캠페인을 벌이도록 한 것에 대해서도 “특정 언론을 간접적으로 상처 내는 데 목표를 두고 있지 않나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민주당이 `언론악법 5적`으로 규정한 김형오 국회의장, 고흥길 국회 문화관광체육방송통신위 위원장 등의 지역구에서 벌인 거리홍보전과 관련해서도 “낙천·낙선 운동으로 비화될 우려가 있다”고 몰아붙였다.

반면, 민주당은 “확정되지도 않은 내부 기안 중 하나일 뿐”이라며 “문제될 것이 없다”고 맞받아쳤다.

노영민 대변인은 이날 오후 “전략기획위원회가 최고위에 보고했으나 혹시라도 재·보선이나 지방선거와 관련해 오해를 받을 소지가 있는 부분은 삭제키로 해 상당 부분 수정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노 대변인은 “원 문건도 정당의 일상적인 업무가 담긴 것으로 문제가 될 내용은 없다”고 덧붙였다.

노 대변인은 장 사무총장을 향해서는 “여당의 사무총장이란 사람이 확정문서도 아닌 기안을 구해 흔들며 의혹을 제기하느냐”며 “과거 `공작정치`의 유산”이라고 쏘아붙였다.

/박순원기자 god02@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