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엄태웅` 하면 `김유신`이 떠오를 수 있도록, 제대로 그리고 싶습니다.”

MBC TV `선덕여왕`에서 김유신 역을 맡은 엄태웅(35)은 이렇게 말하며 각오를 다졌다.

처음으로 도전한 사극이지만 그의 목표는 단단했다. `선덕여왕`은 덕만(선덕여왕의 즉위 전 이름, 이요원 분)이 자신의 신분을 알아가고, 그 과정에서 유신랑과 덕만이 서로의 마음을 확인해가는 모습을 그리면서 지난달 28일 시청률 34.9%를 기록하는 등 연일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 중이다.

“이번 주 방송에서 유신랑은 결국 덕만에게 마음을 고백합니다. 이미 공주가 되지 말고 자신이 이끄는 용화향도의 낭도로 남아있어 달라는 말을 했지만 한 발 더 나가 좋아한다는 말까지 하게 되죠. 하지만 그런 고백을 하면서도 유신랑이나 덕만은 서로의 미래를 전혀 자신할 수 없어요. 그래서 앞으로 아픔이 있을 것이고요.”

첫 사극인 탓에 엄태웅은 처음에는 적응하는 데 애를 좀 먹었다. 연기력 논란이 일기도 했다.

“언젠가는 사극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이번에 드디어 하게 됐어요. 그런데 역시나 여러 가지로 낯설고 특히 대사가 입에 잘 안 붙어 고생했습니다. 처음에 당황도 많이 했고, 걱정도 많이 했지만 시간이 지나면 차차 해결되리라 생각했습니다. 늘 여럿이 떼로 몰려다니며 촬영장에 붙어 있다 보니 적응 기간이 길지 않았고, 특히 우리 용화향도의 팀워크가 너무 좋아 촬영을 안 하는 날이면 보고 싶을 정도가 됐어요. 그러다 보니 어느새 연기력 논란은 사그라진 것 같아요.”

“`선덕여왕`이 사실적 사극은 아니지만 화랑이 어찌 성장하고 신라에서 어떤 존재였는지에 대해서는 잘 알 수 있게 하는 것 같아요. 제가 화랑을 연기하면서 많이 배우고 있듯, 보시는 분들도 화랑에 대해 한번쯤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요.”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