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도영, MBC `친구`서 상택 역 열연

2006년 KBS 2TV `봄의 왈츠`에서 남자 주인공 윤재하를 연기했던 서도영(28)은 당시 “진짜 피아니스트인 줄 알았다”는 말을 종종 들었다. 피아니스트 윤재하처럼 서도영도 실제로 성격이 까칠하고 예민하며, 동시에 예술적 기질이 풍부해보였다. 이마를 덮은 숱 많은 머리, 늘씬하다 못해 마른 서도영의 체구는 그런 느낌을 더 강조했다.

그랬던 서도영이 까까머리에 부산 사투리를 걸쭉하게 쓰는 `사나이`가 됐다. MBC TV 주말특별기획 `친구, 우리들의 전설`의 상택 역을 통해서다.

“진한 남자 이야기가 너무나 하고 싶었어요. 와일드한 모습은 남자 배우라면 누구나 꿈꾸는 것 같아요. `친구`라는 작품을 만난 것도 행운이고, 이번 드라마를 통해 촬영감독님으로부터 `액션 하기 참 좋은 몸`이라는 소리를 들은 것도 수확 중 하나입니다.”`친구`의 상택은 조폭인 준석(김민준 분)과 동수(현빈)가 연루된 사건의 키를 쥔 인물이다. 주인공 친구 넷 중 유일하게 대학에 진학한 그는 졸업 후 사회부 기자가 돼 우정과 기자 윤리 사이에서 고민한다.

“고3 때 `친구`를 보고 굉장히 충격을 받았어요. 저한테는 `비트` 이후 최고의 충격이었고 `저게 바로 남자구나!` 하는 느낌을 전해줬어요.”

실제로 그는 이번 드라마를 통해 스포티한 헤어스타일이 기대 이상으로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으며 스타일 변신에서부터 성공했다.

“평소에도 버스를 자주 타고 다니면서 사람들을 관찰하는 것을 즐겨요. 연기에 도움이 되거든요. 얼마 전까지만 해도 모자 쓰고 나가면 알아보는 사람도 별로 없고 간혹 `가수 아니냐?`라고 물어오곤 했어요. (웃음) 이제는 서도영을 알리고 싶어요.”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