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 더위에 지친 시민들의 가슴을 서늘하게 할 `제6회 대구호러공연예술제`가 24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10일간 대구스타디움 시민광장과 야외공연장 등에서 일제히 열린다.

16일 대구시와 대구호러공연예술제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이 행사는 여름철 대구의 특징인 폭염 날씨에 착안, 이를 문화콘텐츠로 개발한 테마 축제로 올해에는 초청 4팀, 공식참가 6팀 등 총 10개팀이 참가해 공연과 영화, 체험행사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인다. 초청작은 국제뮤지컬컴퍼니의 `호러뮤지컬갈라쇼(24일 오후 8시30분)`, 시립극단의 `야시옹전(26일 오후 8시)` 등이며 공식참가작은 이송희레퍼터리컴퍼니의 `겹괴기담(25일 오후 9시)`, 극단한울림의 `죽었다, 그녀가(27일 오후 9시)`, 극단 온누리의 `전설의 고향 3탄(28일 오후 9시)` 등 6작품이다.

축제는 24일 오후 8시 대구스타디움 야외공연장에서 호러의장대퍼레이드 및 도깨비난타 공연에 이어 공식행사와 이깐딴띠중창단, 호러퍼포먼스, 호러고딕밸리댄스, 호러뮤지컬갈라쑈, 불꽃놀이 등 축하공연으로 개막된다. 부대행사는 축제마당(호러영화 호러마술 호러테마 총체극 및 초청공연 등), 참여마당(호러분장경연대회 호러이야기경연대회 아이스카빙대회 등), 체험마당(심야호러트래킹 일일호러체험 지옥유람 등), 전시마당(호러도서전시, 데스마스크전시, 유령의집, 호러무대예술전시) 등 4개 마당은 운영된다.

대구시 관계자는 “더위에 지친 시민들에게 가슴 서늘해지는 호러체험을 통해 무더위를 날리고 일상에 활력을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곤영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