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 부산지방국토관리청은 하계 휴가철을 맞아 급증하는 교통수요에 대처하고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해 18일부터 8월 16일까지 30일간을 특별 교통대책기간으로 정하고, 특별 관리에 들어간다.

부산국토청은 이번 하계 특별 교통대책기간 동안 주요 국도의 정체 예상 구간에 우회도로를 지정하고 공사시행 중인 도로현장 중 6개소를 단계별로 조기 개통해 피서객에게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조기 개통구간은 포항시 흥해읍 대련~성곡(5.08km), 영덕군 병곡~울진군 기성(31.02km) 구간, 경남 산청·시천-삼장(2.1km) 구간 등 총 6개소다.

교통체증구간 우회도로는 대구와 포항지역 5개소와 경남지역의 남해, 거제, 양산, 기장, 밀양 등 5개소다.

이 기간 동안 지능형교통시스템(ITS)을 활용해 영남권 국도 주요교차로에 설치된 전광판을 통해 실시간으로 교통정체 및 우회도로 등을 안내할 계획이다.

또한 13일부터 16일까지 자체 점검반을 편성해 우회도로 안내간판 및 각종 표지판 설치 상태, 우기대비 안전점검 계획 및 사전준비상태, 교량 및 터널 등 주요시설물에 대한 안전관리실태 등을 사전 점검해 하계 휴가철 도로이용객의 안전운행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특히, 국도7호선 영덕군 병곡면에서 울진군 기성면 사동리 구간은 24일부터 8월 16일까지 울진군에서 개최되는 `2009울진세계 친환경농업엑스포`를 방문하는 방문객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15일부터 7월 20일까지 단계적으로 조기 개통할 계획이다.

부산국토청은 또 하계 휴가기간 중 비상근무조를 편성·운영해 도로이용불편사항을 접수, 처리하고 도로파손 등 응급사항 발생 시 신속히 대처할 계획이다.

부산지방국토관리청 손종철 도로시설국장은 “하계 휴가철에 혼잡 예상 지역을 대상으로 우회도로 지정 및 조기 개통 등의 방법으로 피서객들의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며 “아울러 장마철 집중 호우에도 철저한 관리를 통해 차질 없이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윤행기자 yhcho567@korea.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