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뜸 농업 비결은 가정경영”

【상주】 활기찬 농촌의 밑거름이 되는 상주시생활개선회(회장 조정옥)는 15일 시민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각급 기관단체장과 내빈, 회원과 시어머니 등 3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겨운 가정 만들기` 행사를 열었다.

행사는 바쁜 농사일 속에서도 잠시나마 일손을 놓고 가정의 의미와 효문화를 되새기면서 조직의 활성화와 회원 상호 간의 정보교환을 위해 마련됐다.

식전행사로는 전통문화에 관심이 있는 회원들의 모임인 모둠 북 동아리가 나와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로 `난타` 공연을 펼쳐 행사의 개막을 알림과 동시에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이어 가정경영 전문강사인 유명자씨가 강단에 올라 ` 시대에 맞는 고부간의 갈등처리`란 주제로 강의를 해 건강한 가정과 사회 만들기에 여성들이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를 일깨워 줬다.

또 고부간에 정을 나누고 정겨운 가정을 만들기 위해 준비된 화합행사에서는 웃음 행복 찾기, 큰 공굴리기, 비젼 탑 쌓기 등 각종 게임과 이벤트 행사가 펼쳐져 며느리와 시어머니가 한마음, 한 뜻이 되는 자리를 만들었다.

조정옥 상주시생활개선회 회장은 “생활개선회는 1958년부터 활동을 시작한 역사 깊은 농촌여성지도자 조직으로 여러 가지 어려운 영농여건에 꿋꿋이 대처해 오면서 푸른 농촌을 가꾸고, 우리의 생명산업을 지켜왔다”며 “으뜸 영농을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가정이 평안해야 하기 때문에 영농이면 영농, 가정이면 가정, 모든 것에 최선을 다 하고 최고가 되고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또 조현기 농업기술센터소장도 “보릿고개, 일제강점기, 6·25 전쟁 등 어려운 여건들을 슬기롭게 넘기고 상주의 어제와 오늘을 있게 하고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해 준 생활개선회 회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했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