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 예천군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건전한 휴가문화를 정착시키고 애향심을 고취하기 위해 `고향에서 여름휴가보내기 운동`을 전개한다.

군은 이를 위해 우선 출향인 6천여명에게 고향방문과 고향사랑을 유도하는 내용의 서한문을 발송했다.

또 고향안내 책자와 관광 홍보물 발송, 인터넷 홈페이지, 지역신문 등을 활용한 홍보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친구·친척 등에게 가족과 함께 고향을 찾도록 서신 및 전화하기 운동도 병행해 추진한다.

또한 고향방문객 맞이 친절·질서·청결 문화시민운동을 전개하기로 하고 피서지별로 청결활동 및 질서확립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주요피서지 및 행락지에 편의시설을 정비·확충해 나가기로 했다.

군은 여름 휴가철에 출향인과 내방객,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민물고기잡이 체험행사를 비롯한 지역단위 각종 문화체육행사 개최, 향우회·동창회·체육대회 개최 등으로 출향인들의 고향방문을 적극적으로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예천군은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8월 1일부터 9일까지 곤충연구소에서 `2009 여름방학 곤충올림픽을 개최하는 것을 비롯해 8월 2일에는 민물고기잡이 체험행사, 양궁체험, 천문과학문화센터에서 천문관측과 우주체험, 온천욕, 삼강주막에서 풍류체험, 녹색농촌체험마을에서 농업체험 등 각종 체험활동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정안진기자 ajjung@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