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산하 여의도연구소가 서민정책의 일환으로 장학재단 설립을 추진중이다.

여의도연구소 소장 진수희 의원은 5일 “지난 2일 최고위원회에 서민층 청소년을 위한 장학재단 설립을 보고했고 현재 이 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여연의 한 핵심 관계자 역시, “서민들을 위해 정책 외에도 정신적 및 다른 측면으로 도움이 되고자 장학재단 설립을 추진하게 됐다”며 “노블리스 오블리주라는 실천 정신을 몸소 실천해 보자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한나라 장학재단(가칭)` 은 매년 대학생 50명에게 1천만원 이내, 초·중·고등학생 100명에게 200만원 이내에서 1년간 등록금을 지원해 모두 150명에게 약 7억원 정도를 지급할 계획이다.

초반 전입금은 의원들과 당원, 국민들의 자발적 기부를 통해 마련하고 추후 이를 증액해 장학금 지원 규모를 넓혀갈 예정이다.

진 의원은 “우선 현 계획상으로는 초반에는 연간 7억원 정도를 지원하고 재단 전입금의 확충 규모를 보아 장학금 지원을 늘리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장학재단은 교육과학기술부 산하의 공익재단법인 형태로 운영될 예정이며 이사장은 국내 저명인사 중 한 사람으로 할 계획이지만, 자세한 사항은 재단 설립 추진위원회를 만들어 구체적인 논의를 해 나갈 계획이다.

/박순원기자 god02@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