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제11회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배(이사장 김주훈) 전국사이클선수권대회가 영주시 경륜훈련원 벨로드럼경기장에서 7월 8일부터 13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된다.

영주시에서 처음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지역 스포츠 발전과 사이클 동우인 확보, 저탄소 녹색성장 범국민적 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대회로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사업본부가 주최하고 사)대한사이클연맹이 주관, 영주시와 영주시체육회가 후원해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100개팀 1300여명의 선수 임원단이 참여 7개부 남·여 일반부, 남녀 고등부, 남녀 중등부, 남자 대학부로 구분해 9개 종목의 경기를 갖는다.

경기종목은 남자 스프린터, 단체 스프린터, 독주, 경륜, 스크래치, 개인추발, 단체추발, 포인트 경기, 메디슨 경기 등 10종목이며 여자부는 스프린터, 단체스프린터, 독주, 경륜, 스크래치, 개인추발, 단체추발, 포인트경기, 제외 경기 등 9개 종목에 경합을 벌이게 된다. 이번 대회에 출전하는 영주시 선수단은 남자 중고부 15명, 여자부 3명 등 총 18명이며 이 가운데 상위 입상이 예상되는 선수는 스프린터 종목에 출전하는 동산고등학교 김수진(3년)선수로 올해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대회 2위 등 전국 규모대회에서 수차례 상위 입상을 거둔바 있다.

권오영 영주시체육회사무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영주시 사이클의 경기력 향상은 물론 시민들에게 스포츠 문화와 정서 함양의 고취, 스포츠 도시로서의 이미지 부각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며“출전 선수들이 기량을 마음껏 발휘 할수 있는 경기장 환경 마련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회를 앞두고 출전 선수들은 영주경륜훈련원에 조기 입소 대회 준비에 나서고 있어 지역 경기 활성화에 큰 몫을 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영주시 관계자는 “영주시와 영주시체육회가 공동 노력으로 스포츠 도시, 관광도시, 친절한 도시, 다시 찾고 싶은 스포츠 도시 이미지 부각을 위해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세동기자 kimsdy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