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과 전북 지역 예술인들이 함께 예술교류행사를 펼치는 영호남 예술교류의 뜻깊은 마당이 열린다.

한국예총 경북도연합회(회장 신상률)와 한국예총 전북연합회(회장 선기현)가 경북도와 전북도의 후원으로 마련한 `2009 영호남 예술교류` 행사가 바로 그것으로 26, 27일 이틀간 전주 한국소리문화의전당에서 펼쳐진다.

특히 올해 행사는 경북예총과 전북예총의 예술교류 10주년을 기념해 양 지역 도지사와 내빈을 초청한 가운데 예술교류 10주년 기념행사를 열고 경북과 전북의 대표 연극인들이 연극공연을 한자리에서 선보임으로써 양 지역 예술인들간의 우정과 창작의욕을 돈독히 한다.

경북연극인들은 주위를 둘러볼 시간도 없이 바쁜 시대에 순응해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들이 만나 서로 위로하며 소통해 가는 모습을 잔잔하게 그린 작품 `해질무렵(김신애 작, 이정철 제작)`을 선보인다.

김철문, 제성심, 최희만씨 등이 출연한다.

전북연극인들은 신약성서에 나오는 마태복음의 성경귀절을 소재로 십자가를 통한 인류의 죽음과 부활의 의미를 재해석한 록 뮤지컬 갈라쇼 `가스펠(조셉 베루 작, 최경성 연출)`을 공연한다.

현대감각의 록음악과 춤을 중심으로 밝고 화려하고 재미있는 작품으로 김종록, 박찬례, 박상미, 백진화, 양상아, 박민성, 송원, 김종진, 장재호, 이혜미씨 등이 출연한다.

이번 예술교류 개막식은 경북예총 참가단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6일 오후 5시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연회홀에서 열리며 `영호남 예술인 연극공연`은 오후 7시30분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명인홀에서 열린다.

신상률 경북예총 회장은 “경북예총과 전북예총은 올해로 10년째 예술교류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사랑함으로써 지역간의 갈등을 해소하고 벽을 허물고 우의를 다지고 있다”며 “영호남 예술인들이 불꽃튀는 교류행사로 여름을 돌파하려는 `이열치열`의 열정이 지역 공연계를 적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예총경북도연합회와 한국예총 전북연합회는 지난 1999년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두 지역을 순회하며 음악, 미술, 무용, 사진, 연예 등 각 예술분야의 교류를 통해 화합과 지역예술발전을 위해 `영호남 예술교류` 행사를 갖고 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