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키마우스` 지은희(23·휠라코리아)가 약속의 땅 피츠퍼드에 다시 선다.

25일(한국시간) 밤 미국 뉴욕주 피츠퍼드 로커스트힐 골프장(파72·6천365야드)에서 열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웨그먼스LPGA대회는 지난 해 지은희라는 이름 석자를 미국 무대에 알린 대회다.

지은희는 작년 이 대회 마지막 라운드에서 선두 수잔 페테르센(노르웨이)에 3타 뒤진 채 출발해 극적인 역전승으로 LPGA 투어 첫 우승을 올렸다.

올 시즌에는 11개 대회에 출전, 네차례 톱10에 들었지만 우승과 인연을 맺지 못한 지은희는 페어웨이 안착률이 79%에 이르는 정확한 드라이버샷을 앞세워 2년 연속 우승에 도전한다.

더구나 여제 로레나 오초아(멕시코)와 페테르센이 이번 대회에 출전하지 않아 부담을 덜었다.

올 시즌 위너스 클럽 멤버 신지애(21·미래에셋), 김인경(21·하나금융), 오지영(21)도 출전해 한국 낭자군 시즌 4승 합작을 위한 두터운 벽을 쌓는다.

지난 3월 HSBC위민스 챔피언스 우승과 피닉스 인터내셔널 대회 준우승 이후 한동안 `톱10` 안에 들지 못했던 신지애는 2주전 메이저대회 맥도널드LPGA챔피언십에서 3위에 오르며 컨디션을 되찾아 가고 있다.

코스 전장이 길지 않아 장타자보다는 정교한 샷을 날리는 선수가 유리한 골프장이어서 한국 선수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우승 기회

가 될 전망이다.

/연합뉴스